‘넷플릭스’ 시청이 금지되어 있다는 의외의 나라

2020년 March 11일   admin_pok 에디터

봐도봐도 재밌는 넷플릭스를 볼 수 없다는 나라들은 과연 어디일까?

하루종일 봐도 시간이 부족한데, 서비스 제한으로 넷플릭스를 볼 수 없다는 나라들이 있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래 지도에서 빨간색 부분으로 표기된 나라가 넷플릭스 서비스 제한 국가이다.

대표적으로 중국, 북한, 시리아, 러시아의 크림 반도 지역이 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으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에 있다고. 또한 크림 반도와 북한, 시리아에서는 미국 회사에 대한 민국 정부 규제로 인해 서비스를 제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유튜브 또한 서비스가 제한되어 볼 수 없다는 국가들이 있다.

위 지도에서 봤을때 초록색 부분은 유튜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국가, 빨간색 부분은 유튜브가 막혀있는 국가(중국, 북한, 타지기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이란, 시리아, 수단, 남수단, 에리트레아)이다. 분홍색 부분은 최근에서야 서비스 제공이 허용된 국가(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이다.

이에 국내 네티즌들은 “넷플릭스랑 유튜브없이 어떻게 핸드폰해..?”, “중국과 북한은 놀랍지도 않음”, “서비스 막혔어도 다 보는 방법 생김”, “중국인 유튜버 많은거 보면 다들 우회해서 하는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