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딱은 노인들을 비하할 때 사용하는 용어로 알려져 있다.
원래는 틀니+딱딱+충의 합성어로 노인들이 틀니를 착용한다는 발상에서 만들어졌다.
실제 한 영상에는 틀딱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본 어른들의 반응이 생생히 공개되었다.
한 영상에서는 길을 지나가던 할아버지에게 “요즘 어른신들을 젊은이들이 인터넷상에 틀딱, 틀니딱딱거리는 그런 노인이라 비하하면서 빨리 죽.으라고 하는 이유가 그게 젊은이들이 버릇이 없어 그런가 아니면 노인들의 태도가 행동이 옳지 않아서 그런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할아버지는 이렇게 대답했다.
“젊은 사람이나 어린이들은 어른들이 어떻게 살았느냐에 따라서 배우는거에요. 그런데 우리나라에선 우리 어른들이 한 쪽만 지지하고 보수면 모든게 나라의 문제를 해결한 것처럼 잘못 되어 있고 잘못 갔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이 나이 든 사람을 비하하는 것이다. 자기 아버지와 할아버지를 왜 욕을 하겠습니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그는 “우리 아버지, 할아버지지만 정치적으론 옳지 않다. 이래서 젊은 사람들이 나이 많은 사람을 비하하는 것이지..인성이 잘못되서 그런게 아니에요. 진짜 나이 많은 사람들이 무릎꿇고 젊은이들에게 사죄를 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그는 “나는 사죄를 하고 싶습니다. 사죄 해야되고 분명히 이것은 역사적으로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나이 많은 사람들이 젊은이와 역사를 위해서 이렇게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합니다”라며 실제 고개를 숙였다.
이를 지켜보던 한 아주머니는 눈물을 흘리며 박수를 치기 시작했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진정한 어른이다”, “그저 틀딱에 대해 물어봤는데 오히려 사과를 받았다”, “진짜 어른이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