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어마하다는 ‘삼성 임직원’들 성과금 수준


 						  
 								 

국내 최고의 대기업이라 손꼽히는 삼성은 취준생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성공적인 갤럭시 출시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삼성, 그렇다면 임직원들이 받는 성과금은 얼마정도일까?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해 전성기같은 큰 매출을 찍었던 삼성이 임직원들에게 줄 성과금에 대한 추측이 계속해서 올라왔다.

앞서 삼성에서는 1년에 3번의 성과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상반기와 하반기에 목표달성 장려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1월에는 초과이익 성과금을 주고 있었다.

 

이번에 발표된 목표달성 장려금은 각 부서의 실적을 평가해 최대 월 기본급의 100%까지 지급되는 제도이다. 삼성전자에서 공을 세운 반도체사업부 등이 100%의 목표달성 장려금을 수령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삼성전자 반도체부문 사업부에서는 2015년 이래 계속 50% 성과금을 지급받아왔다고 알려져 모두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래서 다들 대기업가려고 하나”, “월 기본급의 100%라니…”, “삼성이 왜 국내 최고의 기업인줄 알겠네”, “한번사는 인생 삼성 임직원처럼”, “복지도 어마어마하지 않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