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 말하는 ‘한국 사람들이 고쳤으면’ 좋겠다는 것

2020년 March 23일   admin_pok 에디터

각종 커뮤니티에 일본이 생각하는 한국인들의 고쳐야 할 점에 대해 말한 것이 화제가 됐다.

특히 한국의 고쳐야 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이 한국 누리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그들은 한국의 좋은 점으로 “감정표현이 풍부하여 순수한 사람이 많다”, “문화적 영향력이 크다”, “다정하며 성격이 좋다”, “건강에 좋은 것이 많다”, “피부 미인국”, “충성심이 강하고 성실하다”, “스타일 좋은 여성이 많다”, “음식이 맛있다”, “일본과 좋은 경쟁상대” 등을 꼽았다.

반면 개선되어야 할 점으로 “성형대국”, “학력 집착이 강하다”는 말뿐만 아니라 “작은 일에도 일본과 비교를 한다”, “영토 문제로 공.격적이다. 냉정하게 해결하자”, “일본에 대한 대항심이 강하다”, “일본에 대한 라이벌 의식이 심하다”, “페어플레이 합시다!”, “자국을 사랑하는 것은 좋지만 다른 나라의 입장을 생각해주지 않는 이미지가 별로”, “반일교육, 과거는 이제 좀 잊었으면!” 등을 꼽아 분노를 사고 있다.

일본 사람들 입장에서는 한국이 영토 분쟁을 일으키며 반일교육을 일삼는다는 것.

하지만 그들은 “한국을 좋아하는 일본인이 많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한다”는 말을 덧붙였다.

이에 국내 누리꾼들은 “과거를 잊자고? 그럼 사과먼저 해라”, “저게 전체의 생각이 아니길 바람”, “와 너무 별론데?”, “조작한건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