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번방 관련해 여성들이 지식인에 올리고 있는 글

2020년 March 24일   admin_pok 에디터

N번방 박사 조주빈의 신상정보가 공개됨에 따라 N번방 관련한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들어 일부 여성들이 지식인에 올리고 있다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됐다.

이들은 “N번방 신상정보를 에브리타임에 공유했는데..”라며 명예훼손과 고소에 대한 불안감을 지식인에 물어보고 있었다.

이 외에도 다른 질문자는 “익명 커뮤니티에 n번방 가해자들이라는 내용으로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에는 사람들 신상정보가 적혀있었고 거기에 ‘대한민국의 미래가 어둡다 못해 썩은냄새가 난다’라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알고보니 그 사진 속 남성은 도용을 당해 억울하게 누명을 쓴 상태였고 다음날 저는 죄송하다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명예훼손죄로 고소당할 수 있나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N번방과 관련없는 일반 남성들의 사진을 사실확인 없이 커뮤니티에 공유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으며 이에 본인들이 고소당할까 무서운 마음에 지식인 글을 올리고 있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나쁜짓해놓고 고소당할까봐 무서워하는거봐”, “왜자꾸 명예회손이라 하는거지?”, “피해자분들 꼭 고소하시길”, “한심하다 진짜”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