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양대 산맥인 아이폰과 갤럭시를 비교하는 영상은 상당히 많다.
속도 테스트는 물론, 방수 테스트, 추락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 영상이 유튜브에 많이 올라와있다.
그러나 한 유튜버는 믹서기 테스트를 진행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구독자 633만 명을 보유한 유명 테크 유튜버 TechRax는 지난 2017년 믹서기에 아이폰과 갤럭시를 넣고 갈아 내구성을 테스트했다.
그가 준비한 기기는 아이폰8과 갤럭시 S8이었다.
두 기기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다.
그는 가정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믹서기를 준비해 스마트폰을 하나씩 넣어 갈았다.
그는 먼저 아이폰8부터 믹서기에 넣고 갈았다. 믹서기 날에 갈리기 시작한 아이폰8은 액정이 파손되어 서서히 화면이 꺼졌다. 믹서기 안에는 기기의 파편들이 흩날렸다.
이미 망가진 아이폰을 계속 믹서기에 돌리자 휴대폰이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완전히 파손된 모습이었다.
갤럭시 S8도 믹서기가 돌아가자마자 액정이 파손되어 화면이 꺼졌다. 특히 믹서기 안에서 불꽃이 튀기기도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갤럭시 S8을 꺼내자 뒷부분이 완전히 박살나 내부까지 전부 드러난 상태였다.
유튜버는 “절대 따라하면 안 된다. 믹서기에 연기가 너무 심해 고통스러웠다”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테스트 영상이 아니었기 때문에 영상은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고, 410만 뷰를 돌파하며 지금까지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TechRax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