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음으로 가장 수익 좋다는 카페

2020년 March 31일   admin_pok 에디터

국내 카페 점유율 1위는 스타벅스이다, 그 만큼 사람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중 스타벅스 외 타 카페들은 대부분 정체중이거나 하락세이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 스타벅스 다음으로 기세 좋은 커피 전문점이 있다. 생각지도 못한 커피전문점이기에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의외라는 반응이다.

해당 커피전문점은 할리스커피이다.

대부분의 커피전문점이 하락세인 반면 할리스커피는 매출이 2배 증가하는 등 승승장구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결과의 비결은 빅데이터라고 한다.

할리스는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분석해 고급커피 수요확대를 예측한 후 원두 로스팅부터 매장까지 자체적인 360도 커피시스템을 구축하는 H-맵(MAP) 프로젝트로 성장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상권의 직영점 진출을 늘려 브랜드 노출 인지도를 높인 것도 한 몫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대부분의 매장규모가 크고 공부할 수 있는 자리를 따로 만들어 놓거나, 24시간을 운영하는 등 매장 운영 방식이 좋아 할리스를 자주 이용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편 할리스커피에 따르면 2018년 매출은 IMM PE가 할리스커피를 인수한 2013년의 매출 686억원의 두 배를 넘어선 1549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할리스는 공부하러 가기 좋음”, “할리스 웬만한 메뉴는 다 평타 치는듯”, “오 진짜 의외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