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까칠남녀 프로그램에서는 <군인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2년 복무하는 군인들에게 주는 혜택, 그리고 그것을 반대하는 입장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대 여성들이 군대에 가고 싶다고 말한 이유가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방송에 출연했던 여성 패널들은 “군대에 가지 않아 여자가 취업에 유리하다는 건 말도 안돼”라며 자신들의 의견을 말했다. 앞서 남성 패널들이 군대 전역 후 2년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한 남성들에게 일반적으로 보상같은 혜택을 주어야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여성들은 “남자들은 흔히 여자들보고 군대에 가지않아 2년이나 더 취업 준비를 해서 좋은 회사를 다닌다며 군대 혜택을 달라고 한다. 그럼 왜 여성 임금은 남성 임금의 70%에 불과한 것인가” 라며 반박하며 의문을 남겼다.
이어 여성 패널들은 “군필 남자들이 얻는 이득을 나도 똑같이 얻을 수 있다면 여자들도 군대 가고 싶다”며 말했다. 한편, 이를 본 네티즌들은 “군인들이 얻는 혜택이 대체 뭐지..”, “정말 한번갔다오길”, “근데 진짜 여성 남성 임금격차 나지않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EBS1 까칠남녀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