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누가 당할 지 모르기에 더욱 조심해야한다.
최근 들어 성인사이트를 이용했던 사람들에게 보내지고 있다는 이메일이 급증하고 있다.
이스트시큐리티 등 보안업계에 따르면 이메일 보안솔루션의 스팸 필터를 우회하는 혹스메일이 대량 유포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되고 있으며 성인사이트 이용 여부를 알리고 비트코인을 지불하지 않으면 해당 사실을 외부에 알리겠다는 협.박 내용을 담고 있다. 보안업계에서는 혹스 메일 내 비트코인 주소에 약 1000만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입금된 것을 확인했다.
이 메일은 스팸메일 필터를 우회하기 위해 윈도 문자표 내 라틴 문자를 쓰고 있는 것이 특이점이다. 라틴체 알파벳을 활용해 보안 장벽을 허문 것이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혹스 메일을 클릭하거나 본문 내에 링크를 클릭,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경우 악성코드가 삽입될 수 있어 바로 삭제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이메일 보안 장비를 우회하기 위해 표기 방식을 바꾼것으로 보인다. 메일 수신자는 혹스 메일을 보면 바로 삭제해야하며 당분간 유사한 내용으로 지속 유포될 것으로 보여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고 전했다.
한편, 사설서버인 VPN을 통해 해외 성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를 역추적하거나 혹스 메일을 전송하는 해커가 확인되고 있기에 VPN 사용을 자제하고 검증되지 않은 불법 사이트는 방문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