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있는 수많은 병원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병원은 어디일까?
서울대 의과대학, 서울대 병원
대한민국 최고 대학교인 만큼 대학병원의 넘사벽 1위로 한국 최고 수준의 병원이라 알려져있다. 대통령 주치의를 이 병원 의사가 담당하는 암묵적이 규칙이 있다고 한다.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한국 최초의 서양식 국립병원인 제중원을 계승하여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서울대 병원 의사만 담당하던 대통령 주치의를 배출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또한 마크리퍼트 전 미국대사가 치료받은 병원도 세브란스 병원이라 알려져있다.
성균관대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명목상 자대병원은 삼성창원병원이지만 사실상 서울병원이 수련병원을 맡고 있다. 기업형 병원에서는 넘사벽이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연봉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과거 메르스 사태로 인해 병원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추락한 상태이다.
가톨릭대 의과대학, 서울성모병원
안과 치료에서 한국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최신식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강남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으며 드라마 굿닥터를 이 곳에서 촬영하기도 했다.
울산대 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현대재단의 기업형 병원이며 2700병상 규모로 한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병원이다.
특이하게도 울산대 병원이 있음에도 아산병원이 수련병원을 담당하고 있다. 각종 이식 치료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며 지방에서 원정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병원이라고 알려졌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