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가장 큰 방법, 바로 매운음식 먹는 것이 아닐까 싶다.
대표적으로 마라탕, 닭발, 떡볶이 등등 우리는 가끔 아니면 자주 빨간색의 매운 음식이 땡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앞으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다.
보통 매운 음식을 먹고 난 후, 매운기를 없애기 위해 시원한 커피를 찾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매운 음식을 먹고 난 후 커피를 마시면 생길 수 있다는 치명적인 질환이 있어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잔뜩 매운 음식을 먹고 바로 아이스 커피를 마시는 행동이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궤양은 위 점막층이 패이는 질환이며 출혈과 통증을 유발하며 증상이 심할 경우 아예 위 구멍이 뚫려버리는 천공이 생길 수 있다.
위에 구멍이 난다면 위에 있던 음식물들이 구멍을 통해 복강으로 들어가 복막염을 일으키게 된다.
복막염은 심할 경우 쇼크사까지 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질환이다. 맵고 짠 음식에 많이 들어간 고춧가루와 후추 그리고 마라탕과 추어탕에 들어간 초피 등의 조미료는 위산과 펩신 분비를 자극시켜 위점막에 손상을 일으킨다.
앞으로 매운 음식을 먹은 후 바로 커피, 술, 우유 마시는 행동을 자제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게 무슨 날벼락같은 말이야..”, “진작 말해주지…여태 먹은 나는 어떡하라고”, “헐 우유도 안된다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지식의 정석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