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킬 당했던 ‘캥거루 뱃속’에서 발견된 것

2020년 July 1일   admin_pok 에디터

자동차들이 쌩쌩 달리는 도로, 그 옆에 홀로 쓰러져있는 캥거루 한 마리.

그리고 죽.은 캥거루 배 부분에서는 무언가가 꼼지락꼼지락 움직이고 있었다.

웨그너(Ms. Wagner)와 그녀의 친구 래가머핀(Sarah Raggamuffin)는 호주 애들레이드 시뷰로드를 따라 운전하며 집을 가던 중이였다. 그러던 중, 쓰러져 있는 캥거루를 발견했고 이들은 급히 차에서 내려 캥거루에게 다가갔다.

이 캥거루는 차에 치여 숨을 거둔 채 쓰러져있었다. 그 순간, 배 부분에서 무언가 움직이는 모습을 본 여성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세히 보기 시작했다.

계속해서 무언가가 움직이자 그녀들은 행동으로 옮겼다. 배에서는 무언가가 만져졌고 여성은 급히 꺼내기 시작했다. 마침내 의문의 정체가 세상 밖으로 나왔고 그들은 깜짝 놀랐다.

놀랍게도 아기 캥거루였다. 어미 캥거루는 차에 치여 목숨을 잃었지만 아기 캥거루는 건강히 살아있던 것. 이때부터 여성들은 바빠지기 시작했다. 서로 역할을 분담하여 아기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우선 차에 있던 담요를 가져와 새끼를 구조하여 덮어주었다. 그 후, 이들은 캥거루 전문 보호소에 아기를 보냈고 현재는 아주 건강한 상태라고.

만약 이들이 그냥 지나쳤다면 어떤 일이 생겼을까. 끔찍하지만 아기 캥거루 또한 목숨을 잃었을 것이다. 그녀들의 빠른 대처능력과 판단력으로 인해 한 생명이 무사히 구조되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Lauren Wagner 영상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