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5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가 뒷광고와 관련한 게시물을 올려 큰 주목을 받았다.
최근 유튜버, BJ의 뒷광고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한 유튜버의 저격 이후 유명 BJ 및 유튜버들의 사과문이 줄줄이 게재되며 일파만파 확산되는 상황이다.
이 와중에 한 유튜버가 남긴 글이 팬들 주목을 받았다. 게임 ‘철권’ 관련 콘텐츠를 올리는 유튜버 ‘무릎’은 커뮤니티 게시물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뒷광고를 언급하며 직접 질문했다.
그는 “유튜브에 대해 지식이 많은 게 아니라 질문 좀 하려고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무릎은 여러 질문을 한 뒤 “저는 혹시 문제될 거 있나요? 잘 몰라서 물어봅니다. 받은 건 확실히 받았다고 말씀드린 거 같은데 뭐 빠진 게 있을까봐 물어본다”고 했다.
그는 “제가 구단 소속이라 협찬 물품 배너를 표시하고 있는데 이것도 문제가 되냐”고 질문했다.
팬들은 친절하게 답변을 남기면서 그의 질문하는 행동에 대해 언급했다. 팬들은 “진짜 1도 몰라서 물어보는 거 완전 티나는데 너무 귀여운 거 아니냐”, “이 문제를 팬한테 물어보는 진짜 철권밖에 모르는 사나이”, “형 진짜 철권만 했구나” 등 댓글을 이어갔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한혜연 유튜브, 무릎의 철권 유튜브 영상 캡쳐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