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꽃무늬 셔츠가 재조명되고 있는 이유

2020년 August 7일   admin_pok 에디터

류호정 정의당 의원의 ‘원피스’로 인해 무소속 홍준표 의원의 ‘꽃무늬 티셔츠’가 9년 3개월만에 다시 소환됐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멀쩡한 원피스 가지고 난리냐”며 류 의원의 ‘원피스’ 차림을 지적한 사람들을 나무랐다.

이어 “이 정도는 돼야 얘깃거리가 되지”라며 홍 의원이 9년 전 의원총회 자리에 입고 나타나 두고두고 화자가 되고 있는 ‘꽃무늬 티셔츠’ 사진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진중권 교수는” 이것이 패션의 급진주의” 라며 “가라, 패션의 p자도 모르는 것들은~” 라는 말로 류 의원의 원피스에 대해 ‘룸살롱 새끼마담 같다’는 등 모욕적, 성희롱성 비난을 한 이들을 겨냥했다.

문제의 홍준표 의원 ‘꽃무늬 티셔츠’는 2011년 5월 6일 당시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이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 의원총회 자리에 입고 나타난 것이다.

이후 정치인 의상평을 할 때마다 ‘홍준표 꽃무늬’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메뉴. 주로 ‘어울리지 않는다’, ‘너무 멋을 부렸다(Too much)’, ‘패션 테러리스트’ 라는 악평과 함께 워스트패션 상위랭킹에 들곤 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진중권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