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불법 노점상’들이 현재 망하게 생긴 이유

2020년 August 12일   admin_pok 에디터

경기도 내 계곡 노점상을 철거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번엔 해수욕장 노점상으로 목표를 정했다.

지난 10일 경기도는 이달 말까지 도내 해수욕장과 항구·포구에 위치한 불법 노점과 무허가 시설을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허가받지 않은 어업 행위도 단속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깨끗한 경기 바다 만들기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도내 해수욕장 3곳(화성 제부도·궁평리·안산 방아머리)의 정식 해수욕장 승인을 추진한다.

이는 정식 해수욕장으로 승인받지 못할 경우 ‘해수욕장의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적용 기준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이다.

경기도는 법률 적용 기준 충족을 위해 시설을 보완한 뒤 정부에 승인을 요청키로 했다.

또 주요 항구를 차지하고 있는 불법 노점과 컨테이너 등 시설물은 강제 철거하기로 했다.

시흥 오이도항에 있던 불법 컨테이너 43개는 이미 철거된 상태다.

항구 내에 있는 무허가 식당도 철거한 예정이다. 경기도는 오는 12월까지 자진 철거를 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쓰레기를 무단 투기한다는 비판을 받던 불법 낚시꾼들의 출입도 금지된다. 50명으로 구성된 낚시 환경 지킴이가 불법 낚시를 단속한다.

한편 계곡 노점상을 철거한 이재명 지사를 향해 네티즌들은 “일 잘했다”, “꼴보기 싫었는데”, “바다도 싹 쓸어버리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