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에 중국이 ‘한달전부터’ 몰래 했던 행동

2020년 August 25일   admin_pok 에디터

중국은 코로나 사태에 따라 한달전부터 몰래 하고 있던 것이 있다.

중국이 이미 지난달부터 자국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의료진 등 일부 고위험 직군을 대상으로 접종하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CNN에 따르면 지난 22일 정주웨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과학기술발전센터 주임은 중국 관영매체 CCTV와의 인터뷰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달 22일부터 백신 사용이 시작됐다”며 “의료진과 국경관리 요원 등 감염 위험이 높은 사람은 백신을 접종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백신관리법에 따르면 중대한 공중보건 사건이 발생했을 때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백신을 긴급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을과 겨울에 다가올 수 있는 재확산을 막기 위해 긴급 사용의 범위를 적절히 확대하는 것도 검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백신은 중국 국영 제약사인 시노팜이 개발한 것으로, 아랍에미리트(UAE)를 비롯해 페루, 모로코, 아르헨티나에서 임상 3상을 실시하는 중이다.

한편 중국 시노팜 대표이사 인웨이둥은 백신에 대하여 “단백질 S는 코로나 항체를 형성시킬 것이며 아네도바이러스 백신의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라고 전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시노백 홈페이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