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욕먹던 기상청이 칭찬받고 있는 이유

2020년 August 27일   admin_pok 에디터

매번 틀린 일기예보로 욕먹던 우리나라 기상청에 갑자기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

27일 오전 5시 30분쯤 제8호 태풍 ‘바비(BAVI)’는 기상청의 예상대로 황해도 옹진반도 부근에 상륙했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태풍 바비가 백령도 동남동쪽 약 40㎞ 해상에서 시속 38㎞로 북북동진하다 5시 30분쯤 황해도 옹진반도 부근에 상륙했다고 전했다.

처음 태풍 진로는 우리나라 남해안에 상륙한다고 예상됐지만 우리나라 동쪽 고기압 영향으로 약간 서쪽으로 밀려났다. 이에 따라 기상청은 태풍 바비 진로를 서해상을 따라 북상해 황해도에 상륙하는 것으로 수정했다.

하지만 유럽, 미국, 일본 등 기상청은 북한 황해도에 상륙하지 않고 서해상을 계속해서 직진한 뒤 중국 단둥 지역에 상륙할 것이라고 예보했다.

결국 우리나라 기상청만이 유일하게 태풍 바비의 진로를 정확히 예측했다.

그러자 현 시각(27일 오전 6시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기상청이 결국 맞췄네요’ ‘결국 대한민국 기상청이 옳았다’, ‘드디어 해냈네 기상청’ 등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누리꾼들은 “이것이 바로 K-기상청” “몇 시간 전까지만 해도 혼자 옹진반도 고집한다고 욕먹었는데” “이번엔 한국이 맞췄네요” 등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윈디(WINDY),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