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중지되자 컴퓨터 렌탈 서비스 시작한 PC방들

2020년 September 7일   admin_pok 에디터

코로나19로 PC방 문을 닫게되자 손해를 메꾸기 위해 ‘음식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일부 업주들은 고사양의 PC방 컴퓨터를 집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PC방 컴퓨터 등을 대여해주는 한 인터넷 사이트에는 ‘외출하기 힘든 요즘, 집에서도 PC방과 같은 고사양을 즐겨보세요’라는 문구를 내걸고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게임을 작동할 수 있는 사양별 컴퓨터 본체와 게임 전용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 장비들을 빌릴 수 있으며, 서울과 경기 성남·수원·구리·안양 등 지역으로 배달이 가능하다.

서비스 희망자가 자신이 원하는 사양의 컴퓨터와 장비 등을 선택한 뒤 신청서를 접수하면, 담당 관리자가 검토한 뒤 이들을 직접 집으로 배달하고 설치까지 해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사이트에는 PC방 컴퓨터 배달 서비스를 신청한 사용자들이 남긴 후기글도 계속 올라오고 있다.

한 사용자는 “서비스 신청 후에 원하는 날짜에 빠르게 배달이 와서 너무 좋았다”며 “컴퓨터 사양도 좋은데 게임 전용 모니터까지 사용하니 진짜 PC방에서 편하게 게임하는 느낌”이라고 적었고, 다른 사용자는 “대여 기간이 끝나도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하면 바로 다시 대여할 것 같다”고 평가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