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 막무가내로 한국 욕했더니 외국인 반응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인에게 팩트폭.력하는 외국인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일본인은 이 외국인에게 3가지의 질문을 날렸고 그 질문은 모두 한국에 관한 것이였다.
![]()
( 첫번째 질문 )
지난 10년 동안 한국인들, 그리고 전체 한국이 일본 문제만 나오면 점점 자제력을 잃고 막나가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반일 선동화 때문에 큰 상처를 입고 있는 피해자 입니다.
독도가 한국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저는 그 작은 섬과 주변 해역이 한국 영토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그것이 법적으로 올바르기 때문입니다”
![]()
![]()
“2차대전이 끝난 뒤로, 일본은 독도의 실질적 점유에 대해 문제삼은 적이 없습니다.
이는 일본이 한국의 실질적 점유에 대해서 묵인, 즉 포기했다는 뜻이죠.”
“반면 한국은 독도를 실질적으로 지배했고, 그러니 법적 관점에서 한국이 모든 요건을 충족한 것입니다.”
( 두번째 질문 )
당신은 정말 일본이 한국인들을 위안부로 강제 징용했다는 주장을 믿습니까?
그들이 정말 노예였으며, 한국이 이 문제로 일본을 비난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네, 그렇습니다 움직일 수 없는 증거가 있거든요. 여기 한국 뿐 아니라 동아시아 국가 전체를 통틀어 일본군이 어린 여성들을 노예로 만들었다는 증거가요. 이것은 문서화가 된 사실이며 일본은 비판을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세번째 질문 )
당신은 일제감정기가 잔혹했다는 한국의 주장을 믿나요?
“일본 고위 관료 중 한명이 필리핀에서 사과성명을 냈죠, 하지만 성명서의 내용을 무색케 하는 말바꾸기입니다. 일본은 항상 그 이후에 일본 정부의 다른 고위인사가 그 사과를 번복하는 행동을 해요. 말을 번복하지 마세요”
“그리고 일제강점기가 잔혹했냐고요? 네 잔혹했었습니다. 제 삼촌이 2차대전시절 필리핀 주둔 미군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분은 죽.음에서 살아남으신 분이고요. 그래서 저는 일본군이 얼마나 잔혹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