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방역당국이 알려주는 코로나 ‘자가치료’ 방법

2020년 November 30일   admin_pok 에디터

현재 젊은이들 사이에 증상이 경증인 코로나 환자가 늘어나며 새로운 방안이 검토중에 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 자가치료 도입에 대한 1차 검토를 마친 상태이다.

지난 28일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코로나19 브리핑’에서 현재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현재와 같이 확진자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병상이 부족해질 경우 ‘자가치료’를 도입할 예정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임 단장은 “해당 자가치료는 외국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며”이는 무증상 혹은 경증인 확진자가 시설에 입원하지 않고 자택에서 치료를 받게 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자가치료법은 큰 문제가 하나 있는데, 치료 도중 갑자기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임단장은 이에 “증상 악화에 대한 모니터링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며”증상이 악화되면 병상으로 옮길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정 내의 전파 차단이 중요하기 때문에 젊고 증상이 경증인 사람을 대상으로 자가 치료를 생각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는 아직 해당 치료법에 대한 검토의 필요성을 논의중에 있으며, 소아는 보호자와 함께 치료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병상이 모자라면 이렇게라도 해야지”,”무증상 확진자들이 너무 많아 이러는게 맞는 것 같기도 하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