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짧은햇님 ‘방송사고’ 나게 해버린 분식집의 결말

2020년 December 1일   admin_pok 에디터

프랜차이즈 ‘삼첩분식’이 유튜버 입짧은햇님에게 미숙한 대응을 해 사과문을 올렸다.

30일 삼첩분식 공식 홈페이지에는 “고객님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는 사과문이 올라왔다.

앞서 지난 26일 유튜버 입짧은햇님은 삼첩분식 먹방을 진행했다. 당시 삼첩분식 측은 기본 구성인 감자튀김을 누락한 채 배달했고, 입짧은햇님의 전화에도 튀김은 배달되지 않았다.

이에 삼첩분식 측은 “최근 유튜브 방송에서 발생한 배달 실수 및 미숙한 대처로 인하여 불편을 겪으신 입짧은햇님님 및 방송을 함께하신 분들, 불쾌감을 느끼신 네티즌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11월 26일 크리에이터님의 주문 건은 기본 구성인 감자튀김이 누락된 후 배송됐다. 이후 연락을 받고 매장에서 배송 누락에 대해 인지하고도 적절하기 못한 서비스 응대로 재배송이 또다시 누락됐다”라며 “최종적으로 크리에이터님께 두 번째 연락을 받고서야 환불을 해드리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삼첩분식 측은 이와 관련하여 “이번 사건을 통해 가맹점만의 책임이 아니라 삼첩분식 전체 브랜드에 대해 서비스 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한 본사의 책임임을 절실히 통감했다”라며 해당 지점에 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입짧은햇님은 구독자 153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먹방 유튜버로, 매주 토요일 tvN ‘놀라운 토요일’에도 출연 중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입짧은햇님’, ‘삼첩분식’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