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 게시물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69년전에 이미 지불하셨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유튜브 영상 장면을 캡처한 여러 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채널명 ‘projectsoldierkwv’의 ‘저희는 작은 빚을 갚는 것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지난해에 올라온 영상이었다.
유튜버 ‘라미 현(현효제)’ 씨는 해외에서 주로 활동하는 사진 작가로 알려졌다.
그는 2017년부터 ‘project-soldier’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외국에 있는 6·25 참전용사들을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군복 입은 사진을 남기는 것이다.
약 70년 전 한국 전쟁에 참전한 용사들에게 아무런 연고도 없는 대한민국을 위해 몸 바친 이들에게 일일이 감사 인사를 하고 있는 것이다.
라미 씨는 “답례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늦지 않게 참전용사들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다음 세대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기 위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도 여태껏 진행한 캠페인 영상이 수십 개가 올라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대단하십니다”, “국가보훈처가 해야할 일을 개인이 하고 있네”, “존경합니다”등의 의견을 보이며 응원하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projectsoldierkwv’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