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사건 본 연예인들의 실제 반응..

2021년 January 4일   admin_pok 에디터

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사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른 지금, 연예인들도 자신의 SNS에 소감을 남기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후 271일 만에 하늘로 떠난 정인양 사망 사건을 다뤘다.

이후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는 ‘정인아 미안해’ 추모 챌린지를 제안했고, 많은 스타들도 추모의 뜻을 전했다.

방송을 본 배우 윤시윤은 4일 SBS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스페셜 DJ로 나서 이를 언급했다.

윤시윤은 “저도 듣고 나서 상당히 속상하고 마음이 아팠다. 이런 일이 없도록 어른들이 귀 기울여서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배우 이민정 역시 “#정인아 미안해. 이 세상에 다시는 없어야 할 일. 너무 마음이 아프다. 그리고 소름이 끼친다. #아동학대 근절 #아동학대 #그것이 알고 싶다”라고 SNS에 글을 남겼다. 아들 준후가 스케치북에 쓴 ‘미안해 정인아! 준후 오빠가’ 또한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지민도 팬커뮤니티에 ‘정인아 미안해’라고 올리며 챌린지에 동참했다.

두 딸을 입양한 경험이 있는 신애라는 “친생부모, 입양 부모, 위탁 부모, 미혼 부모. 많은 사람들이 쉽게 부모가 된다. 하지만 그중에 부모의 자격이 되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지금 이 순간도 어디선가 크고 작은 정인이가 울고 있을 것이다. 얼마나 아플까, 얼마나 무서울까. 우리의 책임이다. 나의 책임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 뭘 해야 할까…”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쳐,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