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리움을 구경하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수중 생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중 상당한 크기의 상어는 어떻게 옮기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소시켜줄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버 ‘진용진’은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아쿠아리움에 큰 상어 어떻게 넣은걸까?”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영상에서 진용진은 아쿠아플라넷 일산점을 방문해 관계자에게 직접 인터뷰를 요청했다.
마침 새로 개장하는 아쿠아리움 지점에서 수중 생물들을 옮기는 작업 중이었고, 생생한 결과를 들을 수 있었다.
먼저 크지 않은 작은 물고기들은 어항과 같은 통에 담아 옮기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그러나 사람 크기보다 더 큰 상어들은 놀랍게도 직접 다이버가 잠수를 해 옮긴다는 충격적인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다.
아쿠아리움 측에서 공개한 영상을 보면 배에서 상어를 잡아와 커다란 수조에 넣은 뒤 커다란 망과 그물을 통해 안전하게 상어를 옮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상당히 위험한 방식의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다행히도 인명사고는 단 한건도 없었다고 한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너무 위험하다”,”상어 저렇게 보니까 귀엽네”,”다이버들 너무 대단하시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진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