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에 거울이 설치되어있는 진짜 이유

2021년 March 4일   admin_pok 에디터

우리가 살면서 꼭 타볼 수 밖에 없는 편리한 엘리베이터.

최근 이런 엘리베이터에 꼭 거울이 설치되어 있는 이유가 밝혀져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 오티스사는 고층 빌딩 열풍이 한창이던 1853년에 세계 최초로 안전장치가 부착된 엘리베이터를 개발했다.

그러나 당시 엘리베이터는 지금처럼 속도가 빠르지 않았기에 이용객들의 불만이 쌓이기 시작했다.

오티스사에서는 이를 해결하고 싶어했지만 당시 기술력으로는 엘리베이터 속도를 빠르게 할 방법이 없었다.

이에 오티스사의 한 직원은 엘리베이터에 거울을 설치해 이용객들이 거울을 보며 시간을 보내도록 설계 아이디어를 냈다.

해당 아이디어는 성공적이었고, 이용객들은 거울을 보느라 불만을 더이상 제기하지 않았다.

이런 기능 외에도 엘레베이터의 거울은 범죄율을 낮추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엘리베이터의 밀폐된 공간은 범죄가 일어나기 쉬운 조건을 가지게 되는데, 거울을 통해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충동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마음을 억제시킬 수 있어 범죄의 발생을 막을 수 있는 것이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오 신기하다”,”맞아 거울보면 시간 다가지”,”아이디어 낸 사람 머리 좋다”,”범죄예방 효과도 있구나”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