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여군 특수부대 BEST 6

  						  
 								 

 

러시아 스페츠나츠 여군 부대

냉전시대에 활약했던 러시아의 특수부대 스페츠나츠 여군 부대는 구 소련 체제가 붕괴가 된 이후 세력이 약화되었다가. 2010년 부터 해외 정보 수집 및 파병을 위해 양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부대는 엘리트 여군 장교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 파병 시 최우선 지원 병력으로 편성된다고 합니다.

 

러시아 여군 특전사

러시아는 세계적인 수준의 공수부대 훈련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 여군 특전사는 특전사의 기본인 공수훈련을 거쳐 여군 특전대원으로 육성되며, 훈련량도 남자 특전사 못지 않다고 합니다. 해마다 학교를 막 졸업한 학생들을 스카웃해 러시아 최고의 여군 특전사로 양성한다고 합니다.

 

리비아 혁명의 수녀들

리비아의 독재자였던 무아마르 카다피를 보좌하던 경호 부대로 짙은 화장과 하이힐을 신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1998년에 일어난 카다피 암살 시도 사건을 막은 계기로 전세계에 이름을 알렸고 첩보, 암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최고의 엘리트 출신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웨덴 Lotta Corps

스웨덴 황실의 공주가 직접 후원하는 부대로 스웨덴 여군 전역자들이 모인 스웨덴 예비역 부대라고 합니다. 항간에 이 부대를 간호부대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이들은 사회생활과 동시에 부대 활동을 병행하고 있으며, (확실하지는 않지만) 첩보, 암살 등의 활동동도 수행한다고 합니다.

 

중국인민해방군 여군 특전사

2013년 중국인민해방군 사상 최초로 창설된 여군 부대라고 합니다. 홍콩에 기반을 둔 중국 여군 특전사 부대는 1990년 이후에 태어난 젊은 대원들로 구성되 있는 만큼 엄청난 훈련량을 소화하고 있으며, 대원들 또한 최고의 엘리트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쿠르디스탄 여군민병대 YPJ

이라크, 이란, 터키에 걸쳐있는 중동 국가 쿠르디스탄. 쿠르디스탄의 여군민병대인 YPJ는 여성수호부대라고도 불리며, 2012년 인민수호부대인 YPG 안에서 여성 전용 여단으로 창설되었다고 합니다.

이들의 주요 적은 IS. 실제로 IS 대원들은 YPJ와 전투하길 꺼려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인 즉슨 ‘여자에게 죽임을 당하면 지옥에 간다’고 믿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YPJ는 이런 점을 이용해 상당한 심리적 압박을 가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