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DNA를 나무에..” 상상도 못한 장례식 방법 10가지

2021년 March 5일   admin_pok 에디터

시대가 바뀌며 장례식장의 흐름도 새롭게 바뀌고 있다.

그 중 유튜브 타임스낵 채널에는 가장 이색적이고 독특한 장례식 방법 10가지에 대한 영상이 올라왔다.

첫번째로 차를 탄 채로 고인의 명복을 빌 수 있게끔 만든 드라이브 스루 장례식이 있다.

방문객들은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방명록을 작성하고 잠깐 멈춰 기도를 한 뒤 그대로 장례식장을 빠져나가면 되는 구조이다.

두번째로는 유골에 높은 열과 압력을 가해 불순물을 제거하고 가공해 다이아몬드로 만드는 다이아몬드 장례식이 있다.

세번째로는 가나에서 진행하는 판타지 장례식장으로, 기본 관의 형식을 깨고 고인의 직업이나 좋아했던 음식, 취미 등을 나타내는 관을 직접 제작한다.

네번째로는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장례식을 진행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례식이 있다.

다섯번째로는 절벽에 고인을 담은 관을 매다는 장례 풍습으로, 높은 데에 묻혀야 천국에 간다는 필리핀이나 중국 남부 지역의 관습을 이은 것이다.

여섯번째로는 고인을 화장하고 나온 재로 물감을 만들어 초상화를 그리는 초상화 장례식이 있다.

일곱번째로는 고인의 뼛가루를 압축해 만든 30개의 레코드판에 목소리를 남기는 레코드 장례식이 있다.

여덟번째로는 고인의 유골 항아리를 특수장비에 담아 우주에 쏘아 올리는 우주 장례식이 있다.

아홉번째로는 고인의 유골을 갈았을때 나오는 재를 폭죽과 함꼐 쏘아 올리는 폭죽 장례식이 있다.

마지막으로는 고인의 DNA를 채취해 자라나는 나무에 주입하며 죽은 사람의 생체 신호를 공유하며 자라날 수 있게 하는 나무 장례식이 있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와 신기하다”,”나죽으면 이런 장례식 해보고 싶다”,”고인을 기리는 마음은 다 똑같을 것”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타임스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