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서 절대 휴대폰 ‘충전’하면 안 되는 이유

2021년 March 10일   admin_pok 에디터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연결 선만 꽂으면 휴대폰 충전이 가능하다.

이처럼 쉽고 편리하게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운전을 하는 동시에 휴대폰을 충전하곤 한다.

하지만 자동차에서 휴대폰 충전을 하면 좋지 않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휴대폰을 차에서 충전하면, 집에서 충전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충전된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급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습관처럼 자동차에서 휴대폰을 충전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그러나 자동차에서 휴대폰을 충전하는데 4.8W가 필요하며, 이는 휘발유 1L에 해당하는 양이라고 한다.

휘발유 1L는 보통 4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양이다.

또한 휴대폰을 자동차에서 충전하는 것은 집에서 충전하는 것보다 무려 33배나 비싸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차에서 휴대폰 충전을 하면 휴대폰의 배터리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배터리도 손상될 수 있다고 한다.

자동차 배터리의 출력 전력이 항상 일정한 것이 아니고, 휴대폰 충전을 위해 만들어진 전력이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 오래된 자동차 배터리를 사용해 충전하는 경우 더욱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차 안에서는 자동차에 케이블을 꽂아 충전하는 것 대신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등 다른 방법으로 휴대폰을 충전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