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백신 맞은 문재인 대통령이 주사 바꿔치기했다는 장면 (+증거)

2021년 March 24일   admin_pok 에디터

어제 백신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이 논란되고 있다.

지난 23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문재인 대통령 백신 바꿔치기 아니냐고 논란중’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백신을 맞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이 공개된 이후부터 백신 접종 영상을 놓고 ‘주사기를 바꿔치기 했다’는 의혹이 쏟아지고 있다.

해당 영상 속 간호사가 주사기를 들고 아스트라제테카 백신에서 백신을 추출한 뒤 백신과 뚜껑을 뺀 주사기를 들고 가림막 뒤로 갔다가 다시 나와 문 대통령에게 접종했다.

이때 문 대통령에게 접종하기 직전 주사에 뚜껑이 씌어있어서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주사기 뚜껑을 열고 백신을 추출했는데, 가림막 뒤에 갔다 온 뒤에 다시 뚜껑이 씌워져 있는 게 부자연스럽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가림막 뒤에서 주사기를 바꿔치기했다는 주장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접종 전 주사기 뚜껑을 닫는 건 접종의 기본 원칙이라고 밝혔다.

한 대학병원 간호사는 “뚜껑을 닫지 않으면 니들 인저리로 감염이 될까봐 주사를 놓을 때 그것부터 배운다”며 “환자와 의료진을 보호하기 위한 행위”라고 말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현직간호사다. 뽑고 주사바늘 새 걸로 바꾸는 거 맞다”,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등 바꿔치기 의혹이 말도 안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YTN 뉴스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