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하고 나서 제일 후회한다는 성형

  						  
 								 

예뻐지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 여자들이 하고 나서 후회한다는 성형수술이 공개됐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 여자들이 제일 후회한다는 성형수술ㄷㄷㄷ’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영상 하나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한 여성이 시술을 받는 모습이 포착됐다.

여자의 치아 상태는 처참했다. 인조 치아를 붙이기 위해 자연 치아를 많이 갈아낸 상태였다.

따라서 치아가 앙상하게 남아있었다. 그 위에 인조 치아를 붙이는 모습이 보여졌다.

해당 성형수술은 라미네이트인 것으로 밝혀졌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겉부분을 일정량 깎아내는 치료법으로써 깎아낸 자리에 치과용 세라믹으로 된 보철물을 붙인다.

쉽게 말하자면 미용 목적으로 인조 손톱을 붙이는 것과 비슷하다. 요즘 유명 연예인들이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았다는 소식을 자주 접할 수 있다.

연예인들의 치아 성형으로 라미네이트가 알려지면서 젊은 층에서도 단기간에 가지런하고 이쁜 치아를 만들기 위해 라미네이트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미네이트는 일반적인 치아보다 크기가 작은 왜소치가 있어 치아 사이가 벌어져 있거나 치아가 부러진 경우 자연 치아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낸다.

그러나 외모만을 위해 라미네이트 시술을 무분별하게 했다면 부작용이 따라온다고 한다.

치아를 과도하게 깎아 치아가 시릴 수 있고, 충치가 쉽게 생기며, 잇몸이 내려앉을 수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거 진짜 위험하다”, “함부로 하면 안된다”, “주변에 많이 하던데 난 하지 말아야지”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