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측에서 게임 유저들을 찾고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찾고있는 롤 유저 6명’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글이 담겨있었다.
지난 30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계정 페이스북에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에서 아래와 같은 닉네임을 쓰시는 유저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나는야 ***현>, <순*>, <룬메**>, <코끼리는**>, <자몽*>, <모*>’ 등 일부가 가려진 닉네임을 공개했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PD의 롤 승급전을 망친 사람들 아니냐는 반응이 나왔다.
그러나 최근에 발생한 ‘노원구 세모녀 아파트 피살사건’의 범인과 연관이 있는 게 아니냐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해당 사건의 범인 A씨는 피해자인 큰딸 B씨와 게임을 통해 알게 된 사이였는데 자신과 만나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일방적으로 스토킹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중계동의 한 아파트에 찾아가 B씨의 여동생과 어머니를 살해하고 B씨까지 죽였고, A씨는 자살을 하려했지만 실패하고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A씨가 했던 게임이 ‘메이플스토리’인지, 혹은 ‘롤’인지 의견이 갈리는 상황이라 해당 유저들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그것이알고싶다’ 공식 페이스북 계정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