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안 가도된다” 의외로 간단한 치석 제거하는 방법

  						  
 								 

치과를 가지 않고도 집에서 직접 치석을 제거하는 방법이 공개됐다.

치석은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고 대충했을 때 치아 사이에 음식물 등의 이물질과 세균들이 남아있게 되고 그게 쌓이고 쌓여 돌처럼 단단하게 굳어진 것을 말한다.

만약 치석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해두면 입 안에 박테리아가 급증해서 염증이 생긴다.

심해질 경우에는 치주염을 비롯한 여러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대부분 치과에 가서 스케일링을 받으면서 치석을 제거하곤 한다.

그러나 치과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셀프로 치석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다. 양치질로는 해결할 수 없는 치아 사이사이를 치실을 사용하여 음식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특히 치아 배열이 고르지 않는 사람이라면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치실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두번째는 워터픽이다. 치실외에도 워터픽이라는 것을 이용해 치아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물을 제거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워터픽은 치실보다 간편하고 훨씬 손 쉽게 음식물을 제거할 수 있다.

세번째는 딸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치석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원래 치아에 달라붙어있던 치석까지 부드럽게 하여 제거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준다. 딸기를 먹지 않아도 딸기를 잘라 치석이 낀 부위에 10분 이상 올려놓으면 딸기에 있는 산성 성분으로 인해 치석이 녹는다고 한다.

이외에도 티트리 오일, 식초를 사용해 치석을 제거할 수 있다.

양치질을 할 때 식초와 입을 헹구는 물을 1:1 비율로 섞어 입을 헹궈주면 치석제거와 다른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티트리오일도 마찬가지로 양치컵에 티트리오일을 2~3방울 떨어뜨려 입을 헹구면 좋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