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 안하고 있는 분들 정부에서 긴급 지원금 50만원 쏴줍니다”

2021년 May 14일   admin_pok 에디터

서울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50만원의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시는 취업 준비생들의 구직 활동과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취업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25개 자치구별로 대상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인당 5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서울 지역구 거주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중 최종학력(중퇴·제적·수료·졸업) 후 2년이 지나지 않은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자)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의 단기근로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실업급여 대상자, 2020년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및 2021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각 지역구마다 신청기간이 다르다. 자신이 현재 살고 있는 지역구의 모집일정을 꼼꼼히 확인하고 신청해야한다.

신청은 서울청년포털(https://youth.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포털 사이트 회원 가입 후 지원 가능 여부 자가 체크, 거주지 확인, 정보 기입, 서류 제출 등의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신청 서류는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1부,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 1부,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 1부, 근로계약서이다.

신청 시 서류를 스캔하여 첨부하면 된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서울청년 포털’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