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퇴사율 0%였다는 역대급 회사의 복지 수준

2021년 May 20일   admin_pok 에디터

지난해 퇴사율이 0%를 기록할 정도로 복지 수준이 역대급이라는 회사가 있다.

해당 회사의 정체는 구독자 119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회사원A’의 회사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작년 퇴사율 제로라는 유튜버 회사원A 회사 복지 정리’라는 글이 올라왔다.

앞서 지난 4월 7일 해당 회사의 직원 채용 공고가 공개되면서 워라밸이 보장되는 사내 문화와 높은 복지 수준으로 화제가 됐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회사가 설립한 이후로 단 한 번도 저녁 회식이 없었다.

회사 복장은 자율 복장이며, 수평적 사내 문화를 위해 직원들은 서로 ‘님’ 호칭을 붙여 사용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직원이 재택근무 중이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게가 하향되더라도 촬영 및 생방송을 해야 할 때만 사무실로 출근한다.

이외에도 이사를 가게 되는 경우 보증금 5천만원을 지원해주고, 지정된 미용실에서 무료로 미용을 할 수 있다.

또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휴가를 사용할 수 있고 당일 급하게 휴가를 내는 것도 허락했다.

해당 회사에서 작년 퇴사자는 단 한 명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고문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에 지난 4월 24일 유튜버 ‘회사원A’는 해당 공고문이 사실인지에 대해 팩트 체크를 하는 영상을 올렸다.

먼저 보증금 5천만원 지원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무이자로 빌려주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보증금을 지원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회사원이었던 시절에 지옥철로 인해 출퇴근 시간이 힘들었다”며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미용실 지원에 대해서는 “처음엔 원하는 미용실 가서 회사 카드로 긁으라고 했는데 아무도 안 가서 제가 다니는 청담동 미용실에 회사 이름으로 회원권을 끊어놨다”며 “지금은 알아서들 잘 다니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도 여기 다니고 싶다”, “꿈의 직장이다”, “저절로 애사심 생길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회사원A’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