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생전 살았던 집 내부 모습 최초 공개

2021년 May 28일   admin_pok 에디터

故 이건희 회장이 살았던 집 내부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직방 TV’에는 ‘故 이건희 회장 집, 상위 0.01%가 사는 곳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집은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트라움하우스 5차’였다.

트라움하우스 5차는 2006년부터 2020년까지 항상 공통주택 공시가 1위를 기록했다. 우리나라 유명한 정재계인사들이 모여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에는 트라움 하우스 5차 중에서도 가장 큰 펜트하우스 내부 모습이 공개됐다.

먼저 엘리베이터가 공개됐는데 입주민 전용 보안 카드가 있어야 엘리베이터를 작동시킬 수 있었다. 또한 엘리베이터는 각 세대마다 하나씩 주어졌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큰 복도가 나왔다. 복도의 크기는 20평에서 30평 정도로 보였다.

복도에는 샤워를 할 수 있는 공간, 화장실,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 등이 마련되어 있었다. 입주민들은 복도를 외부 손님을 맞는 응접실로 활용했다.

복도를 지나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면 삥 둘러진 기둥을 중심으로 룸들이 나뉘어져 있었다.

복도를 따라 걸으면 왼쪽으로 거실이, 오른쪽으로는 주방이 나왔다.

최고급 아파트 답게 커다란 거실과 주방에는 고급 샹들리에가 달려있었다.

주방 가구들도 대리석 등 최고급 소재로 만들어졌다.

주방과 거실을 지나면 안방이 나왔다. 안방은 메인 욕실과 드레스룸, 서재로 이어져 있었다.

한 오른쪽 방에는 전용 화장실을 갖추고 있었으며 왼쪽 방에는 화장실과 욕실, 작은 발코니와 싱크대, 냉장고가 있었다.

주방에는 세탁실과 다용도실이 붙어있었고, 주방 옆에는 창고처럼 쓰이는 작은 방과 화장실이 딸려있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웃긴건 이건희 진짜 집은 이태원 한남동 저택이고 저기는 서브집이라는 것”, “저런 집에 사는 재벌들은 드라마 재벌들 보고 얼마나 웃겠냐”, “보면서 내부구조가 대충이라도 안그려진다 얼마나 넓은거냐”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직방TV’ 영상 캡처,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