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여자들이 극혐한다는 남자 카톡 프사 스타일

  						  
 								 

요즘 카톡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만큼 연애를 하고 싶다면 카톡 프로필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그렇다면, 모쏠남들의 카톡 프사 특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프사없음

여자들을 프로필 사진에 자신의 셀카 등으로 본인을 어필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의 카카오톡에 프로필 사진이 없으면 남성의 외모가 별로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외모에 자신이 없으니 설정을 안 해놓는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2. 연예인 사진

물론 연예인을 좋아할 수도 있다. 그리고 카톡 프로필 사진에 무엇을 올리든 자유이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연예인 사진만 올리는 남자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볼 수 있다. 남자 아이돌에 지나치게 빠진 여성들도 안 좋게 보는 이들이 있지 않은가? 그것과 마찬가지이다.

3.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진

만화 캐릭터 사진을 올려놓는다면 소위 말하는 ‘오타쿠’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오타쿠들의 외모에 대한 기대치가 낮다.

4. 명언, 문구

감성적인 문구나 삶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문구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진중해보일 수 있으나 자칫하면 너무 진지하고 재미없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다. 앞선 유형들에 비하면 괜찮지만 남자로서 어필이 되기는 힘들 것 같다.

5. 축구선수 사진

남자들 프사를 보다보면 종종 축구선수 사진을 볼 수 있다. ‘우리형’, ‘호우~’ 등의 문구와 함께 말이다. 그렇게 이상해 보이지는 않지만 여자들 입장에서는 아무 감흥도 없고, 너무 많이 봐서 지겨울 수 있는 프사이다.

6. 허세 충만한 사진

카톡 프사를 슈퍼카, 명품 시계 등으로 도배하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자랑스러워서 하는 것이겠지만 남들 눈에는 허세 충만해보일 수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