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하면 딱 떠오르는 유명한 브랜드 ‘코카콜라’, 코카콜라 이름에는 충격적인 진실이 숨겨져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마.약에는 대표적인 방식으로 주사와 코 흡입 방식이 있다.
주사방식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아.편이다. 아.편은 양귀비의 즙액을 가공해서 만든 마.약이다.
이 아.편을 농축시키면 모.르.핀이 되는데 모.르.핀은 총에 손이 날라가도 그 아픔을 잊어버리게 만든다.
이렇게 강력한 모.르.핀에 화학처리를 하면 엄청난 마.약이 되는데 그것의 정체는 바로 헤로인이다.
헤.로.인은 뇌로 침투하는 속도가 어마무시하다. 헤.로.인은 영웅이라는 이름을 따서 지어진 만큼 그 효과가 아주 강력하다.
결국 양.귀.비로 시작한 마.약은 헤.로.인으로 종결된다.
반면 코로 흡입하는 대표적인 방식으로는 코.카.인이 있다. 남미에서 자라는 코카잎에서 추출한 마.약이다.
코.카.인은 1920년까지 코카콜라 제조하는데 들어갔다. 그래서 코카콜라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됐다.
당시에는 코.카.인이 좋은 건 줄 알고 많이 사용했고, 코카콜라는 치료용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두가지 대표적인 방식과는 완전 다른 제조방식의 마.약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필.로.폰이다.
필.로.폰은 ‘노동을 사랑한다’에서 나왔다. 즉 필.로.폰을 먹고 일해라는 의미가 강했다.
필.로.폰은 단지 탄소에 질소를 섞은 것에 불과하지만 단순한 화학식이 엄청난 각성을 일으킨다고 한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채널 ‘디글’ 영상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