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유튜브 채널에는 ‘현재 전세계로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는 사람을 해치는 동물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는 사자, 호랑이를 능가하는 예상 밖의 포식자에 대해 소개했다.
1. 케이프 버팔로
버팔로는 머리에 날카로운 뿔을 가지고 있다. 버팔로가 등장하면 사자도 지레 겁을 먹는다.
심지어 아프리카에서 위험하기로 내로라하는 동물 중 TOP으로 언급될 정도로 강력한 동물이다. 실력좋은 사냥꾼들이 버팔로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써봤지만 사냥에 실패한 것으로 전해졌다.
큰 덩치 때문에 고기를 좋아하는 육식동물인 것처럼 보이지만 풀을 주식으로 먹는 채식동물이라고 한다. 주로 무리지어 다니는 습성 때문에 한마리만 화나게 만들어도 버팔로 떼가 달려들 수 있다.
2. 붐슬랑
붐슬랑은 전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뱀 중 하나다.
남아프리카에서 주로 발견되며 특이한 유전적 특징으로 인해 일반 사람들보다 시력이 좋다. 날아가는 새를 공중에서 잡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게다가 거대한 송곳니와 치명적인 독까지 있어 물리면 몇시간안에 죽을 수도 있다.
3. 캐소워리
캐소워리는 파란 얼굴에 날렵한 부리와 머리 위에는 큰 뿔을 가지고 있다. 공작새보다 훨씬 화려하다.
또한 강한 발톱을 가지고 있는데 누구나 쉽게 공격할 수 있어 지구에서 가장 위험한 새로 뽑히고 있다.
실제로 사람들이 사는 집에 들어와 먹이를 찾다 공격하는 일도 있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육식동물이라고 센 거는 아닌 듯”, “사실 초식동물보다 육식동물이 더 세다”, “만나면 무조건 피해야 할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동심파괴’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