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껏 몰라서 못 받은 휴대폰 요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버미쌤’에는 ‘몰라서 못 받은 휴대폰 요금 환급 받아가세요!!’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숨어있는 ‘통신비 환급금’을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여기서 통신비 환급금이란? 통신사를 옮기거나 서비스를 해지하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이중으로 부과되는 비용 등을 돌려받지 못한 수령액을 의미한다.
그러나 본인이 직접 조회해서 신청하지 않으면 통신사에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환급금이 있는지 알 수가 없다.
만약 통신사를 중간에 옮긴 적이 있다면 꼭 확인해볼 것을 추천한다.
인터넷에 ‘와이즈유저’라고 검색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다. ‘와이즈유저’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관리하는 사이트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맨 아래를 보면 [미환급금 조회]라는 메뉴가 있다. 클릭해준다.
그러면 [미환급액 조회 바로가기]가 보인다. 누르면 [유료방송 미환급액]과 [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가 나온다.
유료 방송은 케이블 방송을 보기 위해서 딜라이브, sk브로드밴드 등 유료 방송 서비스를 가입하거나 해지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미환급액을 말한다.
[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를 누른 다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동의를 체크하면 된다.
그리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미환급액이 뜬다. 만약 환급금이 나온다면 아래에 나온 설명대로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후 [신청하기]를 하면 된다.
바로 환급금이 들어오는 게 아니라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유튜브 채널 ‘버미쌤’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