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한국 게임에 피로도 개념이 있는 이유
1. 파이널 판타지 14 고대무기 사건
파판14에는 다른게임의 전설급 무기인 고대무기라는게 있는데, 이게 성장무기임
유물(고대의 무기) – 제니스 – 아트마 – 아니무스 – 노우스 – 넥서스 – 조디악 브레이브 – 조디악 제타순으로 가는데
운영진들도 아트마까지 열린줄 알았는데, 유저가 아니무스까지 열린거 찾아내서 운영진이 당황
참고로 열린지 2주도 안 됐을 무렵
2.와우 망령군마 사건
시간 일부러 오래걸리게 만들었다더니 2일만에 사버림.
3.디아블로 3 사건
….이건 나도 뭐라 할말 이 없다 ㅋㅋ
개발자: 불지옥 클리어 하는데 최소 6개월
한국기록:
노말- 오픈후 6시간 24분후 디아블로 사망
나이트메어(악몽) 오픈후 17시간뒤 사망
19시간 41분뒤 전설 아이템 옵션 구현
헬과 불지옥은 아시아서버 에러때매 포기
(아마 없었으면 3일안에 정복했을거라는게 직감적으로…)
현기록: 덴마크에서 불지옥 1주일만에 정복
4. 블레이드 앤 소울 무성 킬링사건
블소 하는 유저는 알겠지만 튜토리얼에서 무성이 운기 뭐시기 알려준다고
원샷 원킬을 구사하는걸 알것입니다.
근데 이걸 피해서 무성을 족치는 사건이 있었다..
5.그외
스2 북미예선에서 상대방이 맵핵 씀에도 불구하고 2연승 한 한국게이머…
오른손잡이 장재호 회장님 오른손 깁스하고 우승..
뜨거운선 우리엄마 1주일만에 세계 1위(1주일맞나?)
포켓몬: 캐터피 98레벨 한마리로 엔딩보기
…한국 게이머들에겐 코리아란 난이도가 별도로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