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부대원이 직접 밝힌 시계를 손목 안쪽에 차는 진짜 이유

  						  
 								 

미국 특수부대원들이 시계를 착용할 때 손목 안쪽에 차는 이유가 밝혀졌다.

일반 사람들은 시계를 찰 때 손목 바깥쪽을 향해 착용한다. 일부 몇몇 사람들은 손목 안쪽에 차는 경우도 있긴 하다.

그러나 미국 특수부대원들은 손목 안쪽에 착용하는 것이 오히려 일반적이라고 한다. 또한 특수부대 뿐만 아니라 육군, 공군, 해군 등 대부분의 미군들이 시계를 안쪽으로 착용한다.

시계 착용을 제한하는 별도의 규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관습처럼 시계를 착용한다고 한다. 왜 그러는 것일까?

첫번째. 화기를 다룰 때 시간을 보기 위해

특수부대원들은 총과 같은 화기를 자주 다루는데 이런 화기를 다룰 때 손목 안쪽으로 차야 시간을 보기 편한다고 한다.

손목 위쪽으로 시계를 차면 시간을 보기 위해 매번 손목을 비틀어야 하기 때문이다.

두번째. 빛의 반사를 막기 위해

특수부대는 시계가 빛에 반사되면 자신의 위치가 노출될 우려가 있다.

특히 스나이퍼의 경우 자신의 위치를 숨기기 위해 손목 안쪽으로 시계를 착용한다고 한다.

세번째. 시계를 보호하기 위해

손목 시계를 바깥쪽으로 착용할 경우 안쪽으로 찰 때보다 스크래치가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한다.

특수부대원들의 경우 과격한 훈련이 많기 때문에 시계를 바깥으로 차면 시계에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깨지기 쉽다.

이러한 이유로 시계를 보호하기 위해 안쪽으로 시계를 찬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클립아트 코리아, 유튜브 채널 ‘TK TV’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