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역대 최악입니다” 얼마 전 터진 12중 교통사고 현장 (+지역)

  						  
 								 

전남 여수 한재터널에서 다중 차량 추돌사고가 발생해 3명이 숨지고 10명이 중상을 입었다.

20일 오전 8시 55분쯤 전남 여수 한재터널 인근 사거리에서 자동차 운반트럭이 우회전하면서 반대편 차선을 넘어 다수의 차량을 들이 받았다.

이 사고로 인해 현재까지 3명이 숨지고 10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10명 중에는 심정지나 중상자가 다수 포함되어 있어 인명피해가 더 늘어날 것으로 추측된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승용차를 실은 트럭의 브레이크가 파열돼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교통상황이 찍힌 CCTV(폐쇄 회로 영상)를 보면 브레이크 파열이라는 경찰과 소방당국의 추측에 무게가 실린다.

영상 속에서 탁송 트럭은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 것처럼 내리막길을 질주하다 앞에 있는 차량을 피하려 차선을 변경한다.

이후 우회전을 기다리며 멈춰있던 차량 세 대를 바로 앞에 두고도 멈추지 못해 바로 추돌한다.

영상을 본 한 누리꾼은 “브레이크 고장난 것 같다. 앞차를 피하려고 왔다 갔다 하는 게 보인다”라고 말했다.

다른 누리꾼은 “소모품 비용 한 푼이라도 줄이려고 타이어도, 부품도 극한까지 사용하다 보니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는 거다. 주기적으로 안전 검사 받게 하는 수밖에 없다”라고 주장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