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지하철에 정신나간 외국인들이 출몰하고 있습니다”

2021년 September 15일   admin_pok 에디터

지하철 좌석에 앉아 캔맥주를 마시는 무리의 사진이 공개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남성 2명과 여성 1명 무리가 지하철 객실에 앉아 캔맥주를 마시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왔다.

이는 지난 12일 촬영된 사진으로, 게시물을 올린 글쓴이는 “사진 찍는다고 말하고 찍었다”며 “(당사자들이) 여유롭게 렌즈를 보며 비웃고 있었다”고 말했다.

글쓴이에 따르면 한국인 남성 1명과 외국인들은 캔맥주를 마시며 영어로 대화를 하고 있었다.

글쓴이는 당시 이들에게 주의를 줬으나 무리 중 한국인 남성이 자신에게 욕설을 내뱉었다고 말했다.

글쓴이는 한국말로 대화를 시도했다가 통하지 않자 영어로 “열차 내에서 술을 마시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남성은 “그런 법이 있으면 보여 달라”고 대답했다.

글쓴이는 “마스크 써라. 지하철에서 뭐하는 거냐”고 재차 주의를 줬지만 이 남성은 욕을 하며 손가락 욕설을 내보였다.

이에 글쓴이는 ‘객실 내에서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다’며 민원을 접수했고 곧바로 다음 정차역에 역무원들이 도착했다.

그리고 맥주를 마신 무리와 글쓴이가 같이 내렸다.

글쓴이는 이 때 무리 중 한국인 남성이 자신의 명치를 발로 걷어 차고 맥주캔을 바닥에 던졌다고 주장했다.

이 때 작성자도 팔을 휘둘러 남성의 몸에 스쳤고, 남성은 다시 한 번 발길질을 했다고 한다.

결국 작성자는 112에 신고했고 경찰이 출동했다. 물의를 일으킨 남성은 경찰에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폭행 사실을 부인했다고 한다.

작성자는 자신 역시 팔을 휘두른 점을 인정하면서도 “(상대 남성이) 역무원 앞에서 내 명치를 때렸다”고 주장했다.

그는 “코로나 시국에 대중교통 마스크 시비를 뉴스로만 봤지, 내가 지하철 안에서 술 마시는 사람한테 마스크 쓰라고 하다가 맞을 줄 상상도 못했다”고 토로했다.

이와 관련 철도특별사법경찰대 측은 관련 내용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