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도 안 건드린다는 분노조절장애 동물 정체

2021년 October 1일   admin_pok 에디터

마블 코믹스에는 ‘울버린’이라는 캐릭터가 나온다. 그런데 실제로 ‘울버린’이라는 동물이 있다고 한다. 이 동물에 대해 알아보자.

울버린은 캐나다, 미국 북서부, 스칸디나비아 반도, 툰드라, 시베리아와 같은 추운 지역에서 서식하는 대형 족제비와의 한 종류다.

몸길이는 60~86cm, 체중은 수컷 10~15kg, 암컷 8~12kg이다. 스컹크처럼 양쪽 겨드랑이와 항문에서 지독한 악취를 내보내는 냄새분비선이 있다.

이 동물은 자신보다도 큰 곰이나 시베리아 호랑이와 같은 포식자에게도 달려들어 공격할 정도로 포악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른 동물들의 먹이를 뺏어 먹기도 하며 작은 설치류부터 시작해 조류, 염소, 산양 등을 사냥해 잡아먹기도 한다.

울버린은 단독 생활을 하는 동물로, 굉장히 넓은 활동 범위를 가지고 있다. 겨울엔 행동 범위가 무려 1000km²에 달한다.

특히 수컷 성체 울버린은 혼자서 620km²까지 영역을 차지하기도 하는데 이는 605.2km²의 면적인 서울특별시보다 넓은 것이다.

이렇게 넓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지만 다른 울버린이 자신의 영역에 들어오면 목숨 걸로 싸우곤 한다.

앞서 설명한대로 울버린은 무시무시한 동물이지만 인지도가 낮아 울버린을 연기한 배우 휴 잭맨도 처음에는 늑대인 줄 알고 연기했다고.

나중에 이상함을 느낀 감독이 울버린에 대해 설명했고 그제서야 휴 잭맨은 울버린이 늑대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한다.

한편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세트 또한 울버린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울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