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성.희.롱한 연예인이..” 실시간 주작글 계속 터진다는 여초카페 근황

2021년 October 7일   admin_pok 에디터

다음 카페가 커뮤니티 댓글에 작성자를 표기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작성자 본인이 익명 댓글로 여론을 형성하던 이른바 ‘댓글 조작 글’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지난 6일 다음카페는 글 작성자의 댓글을 확인할 수 있는 댓글 내 작성자 표기를 추가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그러자 과거 여성시대 등 대형 커뮤니티에서 벌어졌던 댓글 조작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

같은 날 더쿠, 에펨코리아 등 각종 커뮤니티에는 다음 카페에서 벌어졌던 ‘조작 글’들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게재된 글을 보면 다음 카페에서 글을 작성한 누리꾼이 자신의 글에 마치 다른 사람인 것처럼 댓글을 적어 댓글 여론 형성을 주도한 것을 알 수 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이 한 연예인에게 성희롱을 당했다는 글을 올리고 자신이 직접 분노의 의미를 담은 댓글을 달기도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가상 자산 투자로 많은 돈을 벌었다는 글을 쓰고 글쓴이를 존경한다는 댓글을 달았다.

더쿠, 에펨코리아 등 위 ‘조작 글’을 게재하고 있는 커뮤니티 댓글 창에는 조작 댓글을 작성한 누리꾼을 향한 비판과 조롱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와 주작 장난 아니네” “이거 쓰면서 자괴감 안 들었니” “너무 소름끼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