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글 올립니다” 최근 백신 맞은 사람한테 나타난다는 치명적인 부작용 수준

2021년 October 7일   admin_pok 에디터

최근 모더나 접종자들을 두려움에 떨게 하는 부작용 사태가 터졌다.


세종시에 사는 김모씨(52)는 8월 19일과 지난달 30일에 걸쳐 모더나 1·2차 접종을 마쳤다.

그는 “2차 접종 당일 저녁부터 약간의 발열과 무기력증을 겪었으며, 다음날부터 베개에 머리카락이 많이 묻어나와 세면실에서 머리를 매만지니 머리카락이 그냥 우수수 떨어져나왔다”고 언급했다.


김씨는 “발열과 무기력증으로 안정을 위해 휴가를 내고 집에서 쉬었는데 머리카락이 조금만 만져도 빠지는 바람에 머리를 긁기도 두려웠다”고 말했다.


상태가 악화되자 그는 백신을 접종한 병원에 후유증을 알리고 진료의뢰서를 발급받아 대학병원 감염내과에서 진료를 받았다.

그러나 이후로도 탈모 증상이 악화돼 신체·정신적으로 괴롭다고 이야기했다.


이를 본 김씨의 아내는 결국 7일, ‘모더나 백신 후유증 탈모가 심각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렸다.

김씨의 아내는 청원글을 통해 “남편은 하루가 다르게 탈모 증상이 심각해지는 상황을 걱정하고 있다”며 “저 또한 흉측한 머리모양이 된 남편이 직장생활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고 토로했다.


또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백신 접종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은 이해할 수 있으나, 의무적으로 백신을 맞아야 한다는 분위기 속에서 심각한 후유증이나 장애를 동반한 사례에 대해서는 국가가 빠르게 대응해 주십시오”라고 언급했다.

한편 지난 6월 일본의 한 20대 여성 또한 모더나 백신을 맞고 탈모 증상을 겪었다고 호소했다.

그는 접종 당일 주사를 맞은 팔에 통증을 느꼈을 뿐, 별다른 이상은 없었지만 접종 이틀 후부터 머리카락이 빠른 속도로 빠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모습을 찍은 사진을 개인 블로그에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 속 여성은 탈모가 꽤 진행된 듯 머리카락이 듬성듬성한 모습이었다.

이러한 모더나 백신 부작용 사례로 인해 모더나 백신 접종자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