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차량 구입한 사람들은 전혀 알 수 없는 롤스로이스 특이한 구매 방법

2021년 October 13일   admin_pok 에디터

럭셔리카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롤스로이스는 가장 저렴한 모델이 5억 원에 달하는 만큼 많은 이들이 꿈 꾸는 드림카이다.

롤스로이스는 매장에서 차를 직접 구매하는 것조차 일반 차량과 차원이 다르다. 롤스로이스만의 특이한 구매과정들을 알아보자.

현재 국내 롤스로이스 매장은 서울 청담동, 부산 해운대, 성남시 판교 총 3곳에 자리하고 있다.

구매과정은 총 10단계로 진행된다.

‘매장방문- 상담 및 니즈 파악- 라포형성- 고객 카드 작성-재방 일정 약속- 차량 안내- 시승- 컨피규어카 조합- 계약서 작성- 옵션 최종 선택-출고’

이 과정을 거치면 드디어 롤스로이스를 갖게 된다.

롤스로이스, 신변 구매 제한?

롤스로이스가 박정희 전 대통령의 구매 신청을 거절한 일화는 지금까지도 유명하다.

하지만 현재 롤스로이스는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건이 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롤스로이스를 구입할 수 있다.

고객과의 친밀감 ‘라포 형성’

라포 형성은 흔히 의료진과 환자 사이에 형성되는 친밀감을 뜻한다.

롤스로이스는 사실상 차 한 대를 새롭게 제작하는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에 고객의 운전습관과 취향 파악이 매우 중요하다.

실제 롤스로이스 딜러들은 고객들의 핸드백 컬러, 넥타이와 수트의 컬러 조합을 눈여겨본다고 한다.

시승코스 설정 및 주행

롤스로이스 부산 매장에선 롤스로이스의 강점인 고속 주행 질감 안정성, 도심 주행 질감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부산-울산 고속도로를 거쳐 송정 해수욕장을 통해 돌아오는 드라이브 코스를 제안한다.

물론 고객이 시승 코스를 새롭게 짜는 것도 가능하다.

컨피규어 모델 제작

롤스로이스는 고객이 주문을 넣기 전, 고객의 차를 가상 모델로 만들어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차의 내외장 컬러를 비롯해 헤드레스트 문양, 스티칭 컬러, 가죽 종류 등 온갖 세부 디테일을 선택한다.

때문에 컨피규어 제작은 많게는 두 시간 넘게 소요되기도 하고, 롤스로이스가 표현할 수 있는 컬러는 약 4만3천 가지에 달한다.

롤스로이스만의 특이한 옵션?

롤스로이스는 워낙 옵션 자체가 다양하기 때문에 ‘풀옵션’이라는 개념이 없다.

대체로 감성적인 옵션이 대부분인데, 가장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밤하늘의 별을 형상화한 실내 천장의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다.

그 외로 코치 라인, 뷰잉 스위트, 샴페인 쿨러도 시그니처 옵션이다.

차량 출고 방식

출고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6개월에서 1년 가까이 소요된다.

인기가 높은 컬리넌의 경우는 2년 가까이 기다려야 한다.

차량을 배송할 때는 전용 박스카 캐리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