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이랑 독감 예방 동시에 접종한 사람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

  						  
 								 

코로나 2차 접종율이 65.9%까지 완료된 가운데, 독감 예방 접종 시기도 찾아와서 동시 접종을 해도 괜찮은 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 궁금증을 풀어줄 소식이 등장했다.

이제 독감 국가 예방접종이 시작됐다. 생후 6개월에서 만 13살 어린이, 임산부, 만 65살 이상 등 총 1460만 명에게 무료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며 나머지 국민은 유료 접종 대상자로 분류된다.

2020년은 코로나19 백신이 나오기 전이라 독감 접종만 진행된 반면, 올해는 활발히 진행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병행하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19와 독감 백신 둘 다 접종해도 괜찮을지 고민하는 사람, 둘 다 해야 하는 부담감으로 독감 접종은 맞지 않겠다고 결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와 관련해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백신과 독감 백신 동시접종으로 이상반응이 생기거나 상호 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같은 날 접종받는 것도 가능하며, 각각 다른 팔에 맞는 것이 좋고, 날짜가 변경 가능하다면 되도록 백신 안정성이나 그 부작용이 덜한 독감 예방접종을 먼저 맞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전했다.

독감 접종 시기는 독감 접종 후 2주 뒤 항체가 형성되고 약 6개월 동안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11월 안으로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독감 백신을 맞을 경우 독감에 걸리더라도 중증으로 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그 효과에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네이버 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