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상 올리자마자 초토화됐다는 ‘백종원 유튜브’ 댓글 상황

2021년 October 26일   admin_pok 에디터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이 지난 19일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에 ‘연돈 볼카츠 집에서 만들어 봅시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연돈 볼가츠’는 백종원이 SBS ‘골목식당’에서 가장 화제가 된 제주도 돈가스집 ‘연돈’과 함께 출시한 프랜차이즈다.

백종원은 “뒷다리를 잘 활용하면 고대로 동그랑땡을 만들 수도 있고, 돼지고기 뒷다리를 많이 쓰자는 의미에서 멘치가스(볼카츠)를 알려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연돈 사장님과 상의를 해서 레시피를 같이 개발했다. 등심 돈가스는 손이 되게 많이 간다. 연돈 돈가스를 응원하는 분들에게 맛보게 해드리고 싶은데 쉽지는 않다. 한돈자조금협회에서 도움 요청이 있었고 제가 모델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돈의 돈가스만큼은 못하지만 연돈의 느낌을 살려 뒷다리의 소비를 좀 촉진시킬 수 있는 게 뭘까 해서 볼카츠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백종원은 여러 과정을 거쳐 ‘연돈 볼가츠’를 완성했다.

그러나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일부 누리꾼들은 볼카츠 조리법이 유행하면서 시중에 판매되는 돼지고기 뒷다리살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우려했다.

누리꾼들은 “결국 이제는 후지 가격도 가격을 올리는 구나…진짜…서민들이 사는 세상은 이젠 없는 것인가…” “백종원 선생님의 의도는 소비촉진이겠지만 한돈의 의도는 다르게 보이네요. 뒷다리살도 이제 비싸게 팔아보겠단 의도죠. 뒷다리살 가격이 오른다고 삼겹살, 목살 가격 절대 안 떨어집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