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랑 했는지 나옵니다” 최근 젊은 남자들 사이에서 난리난 ㅅㅅ 어플

2021년 November 24일   admin_pok 에디터

최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성관계 동의서를 작성할 수 있는 앱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앱 ‘아이 콘센트(iConsent)’는 이름 그대로 “난 동의한다”는 뜻으로 개발자들은 앱의 목적이 “서로 간의 오해를 방지하고 양쪽이 안전한 관계를 맺는 것에 있다”고 설명했다.

덴마크 정부가 지난해 12월 ‘입증 가능하고 명백한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성관계를 강간으로 규정하는 새로운 성폭력법을 시행하면서 이 앱이 등장했다.

이용자들은 관계를 원하는 대상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다른 SNS 플랫폼에 있는 ‘친구 추가’ 기능과 유사한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동의 요청서를 보낼 수 있다.

상대방이 동의 요청서를 수락하면 일회성 관계에만 유효한 ‘토큰’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이는 24시간 후 자동으로 만료되고 ‘동의 증빙 자료’로써 백그라운드에 암호화 돼 저장된다.

‘아이 콘센트’의 공동 개발자인 카스텐 닐슨은 “지금은 이상하게 느낄 수 있지만 1년 안에 정상이라 여기게 될 것”이라며 “이 어플리케이션이 새로운 덴마크 법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고 말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